[제1조 목적]
본 지침은 임직원들이 업무 수행 시 준수해야 할 윤리적 기준과 행동 원칙을 명시하여 회사의 건전한 경영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.
[제2조 적용 범위]
본 지침은 회사의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되며, 외부 협력사 및 이해관계자와의 업무 시에도 준수해야 한다.
[제3조 법령 및 규정 준수]
1. 모든 임직원은 관련 법령, 회사 규정 및 사회적 규범을 준수해야 한다.
2. 법률 위반이나 규정에 어긋나는 행위를 발견할 시 즉시 보고해야 한다.
[제4조 공정한 거래 및 투명성]
1. 모든 거래와 업무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져야 한다.
2. 금품,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요구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.
[제5조 고객에 대한 책임]
1.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고,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.
2.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,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.
[제6조 협력업체와의 관계]
1. 협력업체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거래한다.
2. 거래와 관련한 정보는 비밀로 유지하며, 협력업체에 대한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는다.
[제7조 근무 윤리]
1. 임직원은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한다.
2. 업무 시간 중에는 회사의 이익과 목표에 집중한다.
[제8조 차별 및 괴롭힘 금지]
1. 성별, 연령, 인종, 종교, 장애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.
2. 직장 내 괴롭힘, 성희롱 등 부당한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예방한다.
[제9조 이해 충돌 방지]
1. 개인의 이익이 회사의 이익에 우선하지 않도록 한다.
2. 이해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이를 사전에 보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.
[제10조 정보 보호 및 관리]
1. 회사의 자산, 정보 및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고 외부 유출을 방지한다.
2. 내부 정보는 승인된 경우에만 공개할 수 있다.
[제11조 개인정보 보호]
1. 고객 및 임직원의 개인정보를 법률에 따라 철저히 보호한다.
2. 개인정보는 필요에 따라 최소한으로 수집하며, 불법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.
[제12조 윤리경영 위반에 대한 제재]
1. 본 지침을 위반한 임직원에 대해서는 회사 규정에 따라 징계 절차를 진행한다.
2. 위반 행위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, 민·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다.
[제13조 신고 및 보호]
1. 부정행위를 발견한 임직원은 즉시 회사의 신고 채널을 통해 보고해야 한다.
2. 신고자는 보호되며, 신고로 인해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.